* 생명주기
1. ViewController 생명 주기
2. App 생명 주기
3. Scene 생명 주기
* UI 관련 개념
1. UIWindow
- The backdrop for your app’s user interface and the object that dispatches events to your views.
- UIView를 상속받은 객체로 유저 인터페이스의 배경으로서 UIView들에게 이벤트(터치, 드래그 등)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.
2. Frame과 Bounds
- 두 가지 모두 UIView의 위치와 크기를 가진 프로퍼티이다.
- 두 가지 모두 CGRect형으로 나타난다.
- Frame은 SuperView내에서의 절대적인 위치 좌표를 가지고 Bounds는 상대적인 위치 좌표를 갖는다. 즉 Bounds는 자기 자신만의 좌표계 를 기준으로 한다.
- 그래서 Bounds의 origin은 항상 x=0, y=0이다.
3. UIStackView
- 여러 종류의 View를 같은 방향으로 배치할 때 컨스트레인트를 설정하기 복잡한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틀.
- 간편하게 모든 subView의 방향, 정렬, 간격 등을 적용할 수 있다.
- UITableView는 같은 종류의 View(Cell)를 여러 번 배치할 때 유용하고 UIStackView는 다른 종류의 View를 배치할 때 유용하다.
'공부하기 > Swif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wift) 값 타입과 참조 타입 그리고 클래스와 구조체 (Value type & Reference type, Class & Struct) (0) | 2021.01.05 |
---|---|
Swift 중요한 용어와 개념 (0) | 2020.12.14 |
Swift 클로저와 일급 함수 (1) | 2019.09.09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