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공부하기/PL

Blender 블렌더 초보 맥에서 단축키가 잘 안되는 것 같을 때 해결방법

by hyunjicraft 2024. 6. 19.

맥에서 블렌더 사용 시 어느 순간부터 G키와 S키 등 특정 단축키가 안 되는 현상이 있었다.

검색도 하고 챗GPT에게 물어봐도 알맞은 답변이 나오지 않았다.

 

아무 키나 누르다가 갑자기 왼쪽 상단 툴박스에 이 녀석이 표시되어 있는 걸 보게 됐다.

 

원래는 이렇게 표시되어 있었던 녀석이다.

 

이것 때문인가 싶어서 이전 툴로 바꾸고 싶었는데, 초기 상태에 선택되어 있던 툴로 바꾸려면 T키를 눌러 툴박스를 선택 후 W를 누르면 된다고 챗GPT가 알려줬다. 그런데 뭘 눌러도 이 녀석이 원래대로 돌아가지 않았다. 

한참을 아무거나 막 누르다가 갑자기 의심스러운 생각이 들었다. 모든 단축키 표시들의 알파벳이 모두 대문자로 되어 있었다.

그래서 설마하고 Caps Lock 키를 눌러 대문자를 활성화한 뒤 다시 단축키들을 입력했더니 해결되었다.

(Caps Lock이 아니라 Shift를 누른 상태에서도 가능하다.)

 

내가 실습한 렌더링 이미지

댓글